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관련주 선도분야 추격분야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9:22

    대한민국이 선도하는 분야


    >


    처음이다.Connectivity(V2X통신 기술)v2x통신 기술은 차량에 통신단 이야기기를 장착 차량 간 통신과 차량 간 인프라의 통신, 기타의 사물과의 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었다 자동 주행 기술의 핵심이다. 5G세계 첫 상용화 세계 최고의 인프라 보유-SKT, KT, 켐토우로닉스, 한컴 MDS...SKT는 이번 설 연휴에 안전한 고향 길을 향해서 급브레이크의 안내 긴급 차량 안내 등 V2X기술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T메프 급브레이크의 안내는 V2X기술을 통해서 사고 위험을 판단하여 안전 운전을 돕는다.​ KT는 서울 강북 지상에서 5G-V2X다만 이야기기를 차량에 장착하고 전방 추돌 경고 등의 시 나쁘지 않고 리오를 검증했습니다.​ 켐토우로닉스은 '셀러와 차량·사물 통신'(C-V2X'를 자체 개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C-V2X는 이동 통신망을 통해서 자율 주행 차 주변에 있는 사물이 나쁘지 않아 사람의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통신 기술이었다.


    >


    2. 전기 자동차 부속(배터리, 전자 소재 등)·LG화학, 삼성 SDI, SK Innovation전지 시장 선도·전자식(워터 스티어링 분야도 세계 한위 결정전 기차 배터리는 미래 먹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시장 규모가 급성장하면서 6년 만에 하나 82조 원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이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을 웃도는 규모 이프니다니다. 이처럼 핵심 산업이다 보니 경쟁도 치열하다. 한중일이 경쟁하고 있지만 한가지 위는 China의 CATL(점유율 25. 하나 퍼센트), 2위는 일본 파나소닉(2개. 3%)LG화학, 삼성 SDI, SK이노베이션은 각각 4,6,9위로 한 0.4%.3.0%, 2.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LG화학의 경우 전기차를 대표하는 중견기업인 테슬라의 China공장 배터리 공급업체입니다.최근에는 현대차와의 합작공장 설립을 추진해 눈길을 끌었다.삼성 SDI는 BMW와 하나 0년간 4조원 규모의 배터리 계약을 맺었다.SK이노베이션은 전기자동차 최대 시장인 미국에 배터리 공장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완성차 업체와 배터리 업체 간의 연결고리를 잘 살펴봐야 합니다.파워 스티어링은 자동차 핸들 조작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장착된 자동차 장치입니다.이 분야에서 만도는 세계 1위입니다.이뿐만 아니라 ADAS(에쵸무당 운전자 보조 시스템)로 페루 리세이도우, K5, 제네시스 SUV가 장안의 ADAS를 채택하고 전망이 좋다.


    >


    3. 자율 주행 관련 부속(ADAS, 인포테인먼트), 만도, 남성, 모바일 기기, 테송엘텟크 등 글로벌 시장(Apple, BMW, GM등)진출 ​ 이렇게 V2X, 배터리, ADAS장 자리 식파우오스테아링그 등의 자율 주행 관련 핵심 부대에서 한정의 작은 기업이 매우 뛰어나다.이제 분위기가 달아오르지만 따라가는 분야를 보자.추격 분야다.센서(카메라, 레이더, 라이더)정부/민간 R&D에서 개발 잠재력 보유-톱 라이더(ETRI투자), SoS lab등 스타트 업 도전 중.전자 제어 장치(자율 주행 인지, 제어, 판단)국산화율 6%, 반도체 개발, 작은 기업 추격 잠재력 보유 텔레 칩스, 해성 디에스 맨체스터 도・헤라 등 3. 디 지톨메프나비게ー션 제연구의 신규 참가의 잠재력 보유한 현대 엠앤 소프트, 팅크웨어, 메프포스 등 ​ 댐 조에게 되는 분야이다. 자율 주행 S/W(OS, 미들웨어, 알고리즘)현대)네이버, 서울대 등의 자율 주행 알고리즘 개발 및 데이터 수집 중 글로벌 선도 작은 기업의 열위 ​ 2.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해외에서도 소수 엔지니어만 개발 역량 보유, 국내 독자 기술 개발 한계 ​ 확실히 제조업 강국이지만 SW부분에서는 아직 안 되는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